블렌더가 최신 업데이트를 하면서 기능의 위치나 사용 방법들이 너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을 Bloom 기능을 4.2버전 이상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존 4.2 이하 버전은 단순 렌더링 속성 창에서 Eevee >효과 세션에서 Bloom을 체크해 주는 것만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4.2이상부터는 좀 더 까다로운? 방법으로 접근을 하게 변경되었습니다.
bloom 사용법 알아보기
Bloo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Compositing 패널로 이동해 줘야 합니다.
노드 창을 보기 위해 Use Nodes를 켜줘야 합니다.
이제 Shift+a > Glare를 추가해서 Render Layers와 Composite 사이에 연결해 줍니다.
여기서 이제 Streaks를 Bloom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발광 쉐이더를 넣어주고 Bloom 수치값을 조정하면 이제 이전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