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3D BLENDER)에서 GPU 렌더링 설정 방법 알아보기

블렌더를 사용하다 보면 렌더링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때 간혹 설정을 하지 않아 렌더링 속도가 너무 느리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럴 때 필요한 설정이 GPU 렌더링 설정입니다.

GPU 렌더링 설정을 활성화하면 블렌더가 그래픽카드로 렌더링을 돌리기 때문에 기존 CPU 렌더링 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블렌더에서 GPU 렌더링 설정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블렌더 설정 창으로 이동

블렌더사용자 인터페이스 상단에 위치한 메뉴 바에서 ‘Edit’ 탭을 찾아 클릭합니다.

 블렌더 설정 창으로 이동

‘Edit’ 탭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Preferences’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블렌더의 다양한 사용자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새 창이 열립니다.

렌더링 설정 변경

환경설정 창의 왼쪽 패널에서 ‘System’ 탭을 선택합니다.

이 탭에는 하드웨어 설정과 관련된 옵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서 GPU와 같은 렌더링 장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설정 변경

‘System’탭에서 ‘Cycles Render Devices’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기본은 ‘None’으로 설정 되어 있지만 여기서 ‘CUDA’를 선택해 GPU렌더링으로 변경해 줍니다.

 'CUDA'를 선택해 GPU렌더링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블렌더가 렌더링을 위해 컴퓨터의 GPU를 사용하게 됩니다.

GPU는 일반적으로 CPU보다 렌더링 작업에 더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렌더링 메모리 설정

아래 비디오 시퀀서 항목에서 ‘Memory Cache Limit’ 부분의 수치를 올려줍니다.

그다음 ‘Disk Cache’ 항목도 체크해 주세요

Memory Cache Limit

이렇게 셋팅하게 되면 훨신 빠른 속도의 렌더링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 뷰포트 우측 메뉴에서도 Device를 GPU Compute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GPU Compute로 변경

‘Cycles’는 블렌더의 강력한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 엔진으로, 현실적인 렌더링 결과를 제공합니다.

마치며

GPU 가속을 활용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렌더링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이 크게 증가합니다.

블렌더를 사용하는 여러분의 창작 활동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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