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카메라 가지고 오는 방법 – 3DS Max와 언리얼 엔진은 각각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게임 및 VR 개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들 간의 연동은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S Max에서 설정한 카메라를 언리얼 엔진으로 어떻게 옮길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합니다.
추천글- 3ds max 프레임 드랍 해결 방법
3dsmax 에서 카메라 설정
카메라의 위치, 회전, 확대/축소 등의 기본 설정을 한뒤 키 프레임을 사용하여 카메라의 움직임을 애니메이션화합니다.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48-1024x477.png)
- 3dsmax 에서 키를 잡은 카메라를 준비합니다.
카메라 Export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49.png)
- 카메라를 선택후 Export Selected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FBX로 Export해줍니다.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0-891x1024.png)
Export FBX 설정
- Animation 창에서 Animation 기능을 켜주시고 Bake Animation 을 꼭 체크해 줍니다.
- Cameras 창에서 Cameras 항목을 체크해 줍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카메라 가져오기
언리얼 엔진에서 3DS Max에서 내보낸 카메라 데이터를 어떻게 임포트하고 설정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 시퀀스 추가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1-1024x594.jpg)
- 언리얼 창에서 레벨 시퀀스를 추가해 줍니다.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3-1024x472.jpg)
언리얼 카메라 추가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4-1024x528.jpg)
- 카메라 액터를 언리얼에 추가해 줍니다.
시퀀스에 카메라 임포트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5-1024x332.jpg)
- 시퀀스에 카메라 액터를 넣어 줍니다.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6.jpg)
- 카메라 액터를 우클릭 한다음 아까 뽑아 놓은 max 카메라를 임포트 해줍니다.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7.jpg)
- 주의 : 3ds max 카메라와 언리얼 카메라 액터의 이름이 다를 시 이름으로만 일치는 꼭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https://manypalette.com/wp-content/uploads/2023/10/image-58-1024x388.jpg)
- 정상적으로 진행 됬다면 이렇게 3dmax 카메라에서 잡은 것과 동일한 키가 언리얼 카메라에도 찍히게 됩니다.
이상으로 3DS Max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카메라 데이터를 이동하는 기본 워크플로우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