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콘솔 치트 명령어 사용법

스타필드는 우주를 탐험하고, 다양한행성을 발견하며, 다양한 캐릭터 들과 상호작용하는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게임 내에서 어려운 상황을 마주하거나, 단순히 게임을 더 즐겁게 하기 위해 치트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스타필트 콘솔 치트 명령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콘솔 치트 명령어는 게임의 내부 시스템에 직접 명령을 내려 특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무한한 체력, 아이템 습득, 레벨업 등 다양한 효과를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트 명령어는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킬 수도 있으며, 일부 경우에는 게임 내부의 버그나 오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 깊게 사용해야 하며, 가능하면 게임의 주요 미션 이전에 별도의 저장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스타필드의 다양한 콘솔 치트 명령어와 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솔 명령 사용법

인게임 접속후 ~ 물결표시 버튼을 누르면 콘솔 입력창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콘솔창에 한번의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입력이후 엔터를 누르시고 다시 ~ 물결표시를 눌러 콘솔 명령을 입력해야 합니다.

토글 명령 (Toggle Commands)

명령어설명
tgmToggle God Mode – 완전한 무적 상태와 무한 탄약을 활성화합니다.
timToggle Immortal Mode – 데미지를 입을 수 있지만, 체력이 0이 되지 않습니다.
psbPlayer Spellbook – 사용 가능한 모든 능력을 해금합니다.
tdetectToggle Detect – NPC가 더 이상 당신을 감지하지 않습니다.
tcaiToggle Combat AI – 전투 AI가 더 이상 당신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tclToggle No Clip – 캐릭터 충돌이 비활성화되어, 벽, 바닥 등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tmToggle Menus – UI 메뉴를 켜고 끕니다.
tfcToggle Freefly Camera – 카메라가 플레이어로부터 분리되어, 맵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타겟 명령(Targeted Commands)

명령어설명
additem (Item ID) (Value)Adds Items – 지정된 아이템을 당신의 캐릭터에 추가합니다.
(Ref ID).amod (OMOD ID)Attach Weapon Mods – 지정된 무기 모드를 참조 무기에 적용합니다.
(Ref ID).rmod (OMOD ID)Remove Attached Weapon Mod – 지정된 무기 모드를 참조 무기에서 제거합니다.
killallKill All NPCs – 지역의 모든 NPC를 죽입니다.
kahKill All Hostiles – 지역의 모든 적대적인 NPC를 죽입니다.
resurrectResurrect NPC – 선택한 NPC를 부활시킵니다.
unlockUnlock Doors and Containers – 현재 대상의 문이나 컨테이너를 잠금 해제합니다.
sexchangeChange Character Gender – 캐릭터의 성별을 변경합니다.
showmenu sleepwaitmenuShow Sleep / Wait Menu – 대기 메뉴에 빠르게 접근하여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명령(Player Commands)

명령어설명
player.setlevel (Value)Increase Character Level – 캐릭터 레벨을 지정된 값으로 증가시킵니다.
player.additem (Item ID) (Value)Add Items to Inventory – 인벤토리에 지정된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player.placeatme (Item ID) (Value)Spawn Item/Creature at You – 지정된 아이템이나 생물을 캐릭터 앞에 소환합니다.
player.paycrimegold 0 0 (Faction ID)Pay Off Bounties – 감옥에 가지 않고, 도난당한 모든 아이템을 유지하며, 지정된 팩션에 대한 모든 현상금을 지불합니다.
showlooksmenu player 1Open Character Creator – 캐릭터 생성 메뉴를 엽니다.
player.removeperk (Perk ID)Remove Skills, Traits, and Backgrounds – 지정된 스킬, 특성, 또는 배경을 캐릭터에서 제거합니다.
player.addperk (Perk ID)Add Skills, Traits, and Backgrounds – 지정된 스킬, 특성, 또는 배경을 캐릭터에 추가합니다.
psbPlayer Spell Book – 모든 주문이 해금됩니다.

퀘스트 명령(Quest Commands)

명령어설명
saqStart All Quests – 모든 메인 스토리와 사이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게임이 충돌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caqsComplete Main Quests – 모든 메인 스토리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게임이 충돌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명령 1(Other Commands)

명령어설명
ShowHighMaxHeights (shmh)고해상도 최대 높이 데이터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EnableStoryManagerLogging스토리 매니저 로깅을 활성화합니다.
DumpPapyrusStacks (dps)모든 Papyrus 스택 정보를 로그에 덤프합니다.
DumpPapyrusTimers모든 Papyrus 타이머 등록을 로그에 덤프합니다.
DumpPapyrusLOSEvents모든 Papyrus LOS 이벤트 등록을 로그에 덤프합니다.
DumpPapyrusDistanceEvents모든 Papyrus 거리 이벤트 등록을 로그에 덤프합니다.
DumpPapyrusPersistenceInfo (dppi)Papyrus에서 지속되는 참조에 대한 모든 것을 덤프합니다.
DumpPapyrusEventRegistrations지정된 객체(및 스크립트)에 대한 모든 Papyrus 이벤트 등록을 덤프합니다.
RunCompaction가능한 경우 압축을 실행합니다.
ToggleImmortalMode불멸 모드를 전환합니다(건강/체력/마나는 줄어들 수 있지만 절대로 0이 되지 않습니다).
SetSubgraphToDebug디버그할 서브그래프를 설정합니다.
EnableRumble럼블을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HavokVDBCaptureHavok VDB 캡처
ToggleNavmeshInfo맵 카메라와 유사한 뷰 모드를 전환하고 navmesh 정보를 표시합니다.

기타 명령 2(Other Commands)

명령어설명
PlaySyncAnimPlay Sync Anim – 동기화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SetFormKnownSets the known flag on a form – 폼에 알려진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SetDebugQuestSets the quest to be the only one startable from its event type – 이벤트 유형에서 시작할 수 있는 유일한 퀘스트로 설정합니다.
SetQuestAliasLoggingTurns alias logging on/off for a quest – 퀘스트에 대한 별칭 로깅을 켜거나 끕니다.
SetRaceSets the passed in actor’s race – 전달된 배우의 인종을 설정합니다.
FindForm (find)Find a form – 폼을 찾습니다.
StartPapyrusScriptProfile (StartPSP)Starts profiling a Papyrus script – Papyrus 스크립트의 프로파일링을 시작합니다.
StopPapyrusScriptProfile (StopPSP)Stops profiling a Papyrus script – Papyrus 스크립트의 프로파일링을 중지합니다.
StartPapyrusFormProfile (StartPFP)Starts profiling Papyrus scripts on a form – 폼에서 Papyrus 스크립트의 프로파일링을 시작합니다.
StopPapyrusFormProfile (StopPFP)Stops profiling Papyrus scripts on a form – 폼에서 Papyrus 스크립트의 프로파일링을 중지합니다.
StartPapyrusStackRootProfileStarts profiling all Papyrus stacks starting at a script – 스크립트에서 시작하는 모든 Papyrus 스택의 프로파일링을 시작합니다.
StopPapyrusStackRootProfileStops profiling all Papyrus stacks starting at a script – 스크립트에서 시작하는 모든 Papyrus 스택의 프로파일링을 중지합니다.
TogglePapyrusGlobalProfiler (TPGP)Toggles Papyrus global profiling on and off – Papyrus 전역 프로파일링을 켜고 끕니다.
PrintQuestSceneInfoPrints to the Quest Inf file the current state of scenes – 현재 장면의 상태를 퀘스트 정보 파일에 출력합니다.
IsInvulnerableIs the actor invulnerable? – 배우는 무적인가요?
CollisionMeshToggle Mesh Collision Info – 메시 충돌 정보를 전환합니다.
HavokWorldStep (hkstep)Toggle BhkWorld Havok Step Info – BhkWorld Havok 단계 정보를 전환합니다.
IsolateRenderingEnable isolated rendering for selected object – 선택된 객체에 대한 분리된 렌더링을 활성화합니다.
ToggleWaterCurrentGeometryDisplays or hides water current geometry – 물류 기하학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PerformActionPerforms the specified action on the selected actor – 선택된 배우에게 지정된 작업을 수행합니다.
StartTrackPlayerDoorsStarts tracking player-activated teleport doors – 플레이어가 활성화한 순간 이동 문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StopTrackPlayerDoorsStops tracking player-activated teleport doors – 플레이어가 활성화한 순간 이동 문 추적을 중지합니다.
CheckPlayerDoorsCompares the Tracked Player path with the quest target path – 추적된 플레이어 경로와 퀘스트 대상 경로를 비교합니다.

기타 명령 3(Other Commands)

명령어설명
SetInChargenChargen 모드의 여러 가지 측면을 켜거나 끕니다.
ForceReset게임을 완전히 리셋합니다.
ForceCloseFiles마스터 파일과 플러그인을 닫습니다.
HotLoadPlugin (HLP)지정된 플러그인을 로드하거나 다시 로드합니다.
GenerateBendableSpline (Spline)유연한 스플라인 기하학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Reload ()지정된 Papyrus 스크립트를 다시 로드합니다.
TestAim배우의 목표 지정을 테스트합니다.
TestLook배우의 시선을 테스트합니다.
PushCamera카메라를 에디터로 이동합니다.
MoveToEditorCamera에디터 카메라로 이동합니다.
MoveToEditorSelection에디터 선택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PlaceFurnitureTester (PFT)선택한 가구를 사용할 배우를 배치합니다.
DumpConditionsFunctions조건 함수 호출의 현재 카운터를 출력합니다.
ReloadAnimationGraphs현재 로드된 애니메이션 그래프를 다시 로드합니다.
ToggleWeaponOverlay무기 오버레이를 전환합니다.
ForceDetect선택한 배우가 지정된 배우를 감지하도록 강제합니다.
ChangeAnimArchetype (caa)선택한 배우의 애니메이션 아키타입을 변경합니다.
ChangeAnimFlavor선택한 배우의 동물 풍미를 변경합니다.
SetAngryWithPlayer플레이어에게 화난 상태로 설정합니다.
ForceRepath배우가 다시 경로를 찾도록 강제합니다.
ForcePathFailure배우의 경로가 실패하도록 강제합니다.
DumpFormList지정된 폼 목록의 내용을 콘솔 출력에 덤프합니다.
TraceAnimationEvents배우의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추적합니다.
ShowMods객체에 대한 모든 속성 수정을 표시합니다.
DumpInputEnableLayers현재 사용 중인 입력 활성화 레이어를 콘솔에 덤프합니다.
AttachMod객체에 모드를 첨부합니다.
RemoveMod객체에서 모드를 제거합니다.
SpawnTemplatedObject템플릿 객체에 대한 참조를 생성합니다.
CallFunction대상 참조에서 Papyrus 함수를 호출합니다.

이것 외에도 수 많은 치트 들이 존재하지만 너무나 많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콘솔 명령어 목록은 레딧의 한 유저분이 작성해준 명령어 차트를 인용한점 참고 바랍니다.

콘솔 치트 명령어 사용에는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게임의 본래 재미를 해칠 수 있으며, 예기치 않은 버그나 오류를 발생시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스타필드의 콘솔 치트 명령어 사용법에 대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3년 스타필드를 대신할 스팀 우주 게임 8가지

Leave a Comment